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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되는 법 5가지(부의 추월차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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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되는 법 5가지(부의 추월차선)

Mr.Sunshine 2020. 9. 12. 23:42

이미 국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책,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 합니다.
저자는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이며, 2013년 출간이후 현재까지 창업/재태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회자되고 인용되는 책입니다.

부의 축적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원칙'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책은 단기적 관점에서 '이것을 해라, 저것을 해라.' 하는 내용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반대로, 부의 속성 및 부가 증식되는 원리에 대한 이해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책에서 인상깊었던 내용들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 ‘쉽게 부자 되기’ 는 속임수 이지만, ‘빠르게 부자 되기’는 가능함

해리슨 그룹(HarrisonGroupInc.com)이 3,000명의 ‘5백만장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이들 중 대부분은 특정 기간을 두고 목돈을 벌어들여 지금의 재산을 이루었다고 한다. 여기서 반복해서 언급할 가치가 있는 단어는 목돈이다. 이들은 ‘40년 동안 월급의 10%를 저축’ 하지 않았다. 이들 중 80%는 자영업을 시작했거나 작은 회사를 폭발적으로 성장시켰다.

■ ‘빠르게 부자 되기’ 사례

1. 상품제조 - 새로운 기계를 발명하고 유통업체 15군데에 팔아 수백만 달러를 번 발명가
2. 상품제조 - 배고픔을 달래려고 에너지바를 만들었다가 1억 9,200만 달러에 회사 매각을 제안받은 남자
3. 상품제조 - 대걸레를 개발해서 홈쇼핑을 통해 50만 자루를 판 여자
4. 상품제조 - 생산 공정 특허를 받아 포춘 500대 기업에 라이선스를 팔고 1,400만 달러를 번 남자
5. 상품제조 - 노화방지 요법을 연구해서 제약회사에 7억 달러를 받고 판 의사
6. 상품제조 - 체형 보정 속옷 2,000만 벌을 제조 및 판매한 여자
7. 상품제조 - 기존 제품을 리메이크한 ‘최신의, 향상된’버전을 팔아 400만 달러를 버는 인포머셜 마케터
8. 상품제조 - 수분 공급을 위해 에너지 드링크를 만들었다가 회사를 5억 3,000만 달러에 매각한 남자
9. IT - 휴대전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5만건의 판매고를 올린 남자
10. IT - 블로그를 개설한 지 3년 만에 한 대형 제약회사에 400만 달러를 받고 판 남자
11. IT - 한 달에 7만 달러의 수익을 내는 웹사이트를 개설해 수백만 달러를 받고 판 10대
12. IT - 응원하는 야구팀 소식을 빠르게 들으려고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가 55억 달러에 회사를 매각한 남자
13. IT - 소프트웨어 회사를 설립했다가 지구상 가장 큰 부자가 된 남자
14. IT - 인터넷 광고를 게시해 주고 한 달에 15만 달러를 버는 마케터
15. 문화예술 - 10대 마법사에 대한 소설을 써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인 작가

■ 부의 방정식

부의 방정식의 핵심은 제품의 판매 가능 수를 거의 무제한으로 잡는 것임. 그러면 수익 역시 무제한에 가깝게 커질 수 있음. 부의 변수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실상 무제한 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함. 수익의 한계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될 시장에 의해 결정됨.

■ 5가지 사업 시스템

시간을 돈과 교환하는 대신(즉 육체노동을 하는 대신), 시간을 사업 시스템과 교환해야 함. 시스템은 나의 대리인이며, 나 대신 자기시간을 쓰며 이익을 창출함.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될수 있는 사업 시스템은 5가지임. 이 다섯가지 시스템으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시스템간 이종교배가 필요할 수도 있음

1. 임대 시스템 : 부동산, 라이선스, 특허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
3. 컨텐츠 시스템 : 책, 블로그, 잡지
4. 유통 시스템 : 프렌차이즈, 체인점, 네트워크 및 텔레비전 마케팅
5. 인적자원시스템 : 기업

■ 영향력의 법칙

영향력(순이익) = 규모(판매수량) x 중요도(객당이익)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번다.” 더 많은 인생에게 영향을 미칠수록 더 큰 부를 획득할 수 있다.
규모 및 중요도 면에서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돈이 따라온다. 영향력의 법칙이 갖는 절대성은 직접적 접근 및 통제(당신이 운동선수인 경우) 또는 간접적 접근(운동선수의 매니저) 모두에서 발견된다. 큰 숫자의 출처에 더 가까이 갈수록 부자가 될 확률은 더 높아진다. 수백만 명에게 봉사하는 것이 수백만 달러를 버는 길이다.

■ 영향력을 향한 길

고객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통제권을 갖고 시장에 진입하여, 규모와 시간의 한계를 깨부숴야 한다

영향력의 법칙에 의하면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어떻게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 널린 게 사업 기회라지만 대부분은 영향력이 제한되어 있다. 10달러짜리 이발을 제공하는 이발소를 운영한다면 논리적으로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당신의 길이 영향력의 방향으로 뻗지 않는다면 아무리 서비스를 잘해도 부를 이루기 어렵다. 영향력이야 말로 부의 문지기이기 때문이다. 다음의 5계명을 만족시키면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

1)욕구(Need)의 계명 : 쓸모없는 사업에 투자하지 말라
2)진입(Entry)의 계명 : 창업이 일련의 과정이 아닌 일회성 행사가 되도록 하지 말라
3)통제(Control)의 계명 : 통제권을 버리지 말라
4)규모(Scale)의 계명 : 제한된 규모하에서 사업하지 말라
5)시간(Time)의 계명 :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말라

■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1. 이 사업의 순수입이 한달에 2,000달러에서 20만 달러로 확장될 수 있는가?
2. 이 사업의 자산가치가 100만 달러까지 확대될 수 있는가?
3. 이 사업이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칠 것인가? 아니면 수백명에게?
4. 사업의 고객은 전 세계인가, 아니면 도시의 작은 지역인가?
5. 이 사업이 프랜차이즈, 체인점, 추가 지점 등의 자기 복제를 통해 동네 밖으로 확장될 수 있는가?
6. 모든게 잘 풀렸을 때 최대 판매 가능한 개수는 얼마인가? 100인가? 1억인가?
7. 모든 게 잘 풀렸을 때 개당 이익은 얼마나 유연한가? 중요도가 내포되어 있는가?

■ 성공을 위한 실행

1. 기회란 타개책을 마련하기 보다 기대치와 결과의 간극, 작은 불편, 문제점 등을 포착하는 것이다.
2. 경쟁이 당신의 길을 방해하게끔 해서는 안된다. 경쟁은 어디에나 존재하므로 당신의 목표는 ‘더 잘하기’ 가 되어야 한다.
3.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4. 성공한 사업가들 역시 아주 뛰어난 아이디어로 시작하지 않았다. 기존의 컨셉을 개선하거나 이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했을 뿐이다.
5. 당신의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는 남들도 생각한다. 아이디어는 생각하는 사람의 것이 아닌 실행하는 사람의 것이다.

■ 최고의 사업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1. 겉만 번지르르한 사업계획은 쓸모없다.
2. 세상 최고의 사업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실행 실적은 사업계획을 승인하는 역할을 한다.
3. 사업에 투자를 받고 싶다면 행동을 취하고 눈에 보이는 실행 결과물을 만들어라
4. 성공한 사업가들 역시 아주 뛰어난 아이디어로 시작하지 않았다. 기존의 컨셉을 개선하거나 이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했을 뿐이다.
5. 당신의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는 남들도 생각한다. 아이디어는 생각하는 사람의 것이 아닌 실행하는 사람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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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 이외에도,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정도 전체를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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