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뷰

이재명 후보, '자전거 시설 투자 확대' 소확행 공약 본문

정치 사회

이재명 후보, '자전거 시설 투자 확대' 소확행 공약

Mr.Sunshine 2022. 2. 19. 18:16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월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전과 편의를 위해 자전거 시설 투자를 늘리겠습니다.' 라고 공약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해당 글에서 '자전거와 전동킥보드는 이제 취미, 건강, 출퇴근 등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안전과 편의 측면에서 미흡합니다.' 라고 언급하며, '보행자, 자동차와 자전거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속히 만들겠습니다.' 라고 공약했습니다. 해당 공약에는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전용도로를 중심으로 향후 5년 간 2020년 대비 30% 이상 확충' 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이재명 후보의 페이스북 게시글 전문 입니다. 
[이재명의 합니다_소확행 공약 74]
 
<안전과 편의를 위해 자전거 시설 투자를 늘리겠습니다.>
 
어렵게 들어간 대학 시절 친구와 함께한 전국 자전거 일주는 지금도 행복한 기억입니다.
한편에는 자전거 사고로 한동안 병원에 입원한 아찔한 경험도 있습니다.
자전거와 전동킥보드는 이제 취미, 건강, 출퇴근 등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안전과 편의 측면에서 미흡합니다.
거창한 시설 투자도 좋지만 국민의 일상과 안전부터 챙기겠습니다.
첫째,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전용도로를 중심으로 향후 5년 간 2020년 대비 30% 이상 확충하겠습니다.
둘째, 지자체 형편에 따라 다른 자전거 보험을 전국 단위 보험 제도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도난방지장치가 설치된 자전거 주차장을 확충하고 방치된 자전거 관리제도를 만들겠습니다.
보행자, 자동차와 자전거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속히 만들겠습니다.
 
 
출처 : 페이스북 '이재명의 페이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