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뷰

아시아 식품 이커머스 유니콘 Sayweee 본문

직장, 투자, 창업 & 스타트업

아시아 식품 이커머스 유니콘 Sayweee

Mr.Sunshine 2022. 12. 3. 11:36

미국에서 급성장 하고 있는 아시사 식품 이커머스 유니콘 Sayweee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이민자수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식료품 유통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국가 입니다. 특히, 아시아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는 아시아 식료품 시장을 확대시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는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배경속에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식료품 이커머스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Sayweee' 라는 기업입니다. 식료품 이커머스 유니콘 ’Saywee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ayweee 는 중국출신 이민자가 아시안 식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며 성장한 유니콘 기업입니다. 2021년 12월 15일 nbcnews.com 은 아래와 같은 기사를 내며 Sayweee 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 Sayweee 개요


■Sayweee 주요 연혁은 아래와 같습니다.(기사요약)

-2015년 설립된 아시안 및 히스패닉 식품 특화 이커머스 스타트업
-21Weee 의 기업가치는 $2.8 Billion(약3조원) 으로 평가됨
-$300million 의 신규투자 유치
-매출의 80%는 신선식품 및 냉동식품에서 발생
-포도, 라임과 같은 일반적 상품부터, 구하기 힘든 상품까지 폭넓은 구색 보유
-현재 취급상품의 절반은 해외에서 소싱하고 있음
-현재 미 전역 41개 메이저 도시에 상품 배송 중
-현재 약 등록회원 500만명 및 활성고객 30만명 보유
-대부분의 고객은 입소문을 통해 가입하여 마케팅 비용은 거의 발생하지 않았음
-신규 투자받은 자금은 배송지역 확장 및 신규 카테고리 및 신상품 확대에 사용 예정


■Sayweee 온라인몰 운영 현황

설립된지 채 10년도 되지 않았지만,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미국에서 아시아 식품을 구매하려고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것이 성공의 주된 요인으로 보입니다.

Sayweee 쇼핑몰을 직접 방문해보면 영어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남미 6개 언어(한국,중국,일본,필리핀,베트남,멕시코)로 서비스를 하고 있어, 각각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인종의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Sayweee 홈페이지 이미지 캡쳐

각 언어별 페이지 이미지



한글 페이지에 들어가 살펴보면, 카테고리 소개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 이미지까지 한글로 제작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세심한 디테일이 서비스를 빠르게 성공시킬 수 있었던 요인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Comments